오즈클리닉 - 메디컬 칼럼

 



작성일 : 01-01-01 00:00 20010101000000
코끝 연골 이동술
오즈
5051
코는 얼굴의 중심부에 자리잡고 있으면서 수술 후에는 자신의 이미지가 가장 많이 개선되는 부위중의 하나이고 여성의 날렵하고 오똑하게 솟아 있는 코끝은 상큼하고 발랄한 인상을 주게 된다.
그러나 코 수술을 하고는 싶지만 수술 후의 부자연스러운 결과나 수술의 부작용이 걱정되어서 망설이는 사람들이 많다.
과거에 실리콘 삽입물만을 이용하여 코를 높이면 자연스러운 모양을 만들 수 없거나 부작용이 생기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최근의 코 성형수술의 추세는 안전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모양을 만드는 방법으로 개선이 되어 왔다.

최근의 코끝 연골 이동술은 자신의 연골의 위치만 바꾸어서 코끝을 날렵하고 오똑하게 만들기 때문에 자연스럽고 안전하며 만지거나 눌러보아서도 수술한 것을 전혀 느낄 수 없다.
코수술은 콧등 부분과 코끝 부분으로 나누어 각각 수술원칙을 달리 하는데 콧등은 피부가 아주 얇은 경우나 너무 크게 높이지 않는다면 실리콘과 같은 인조물질을 이용하더라도 별다른 부작용은 발생하지 않지만 코끝은 인공물질만으로 수술을 했을 경우 부작용이 있거나 수술 후에 만져지는 단점이 있으며, 진피이식으로는 코끝의 모양을 충분히 살려낼 수 없다.

코끝의 모양은 코끝 연골의 모양에 의해서 결정되기 때문에 코끝을 자연스럽고 안전하게 성형하기 위한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원래의 코끝 연골을 최대한 이용하는 것이다.
코끝 연골 이동술은 코끝 연골을 완전히 노출시킨 다음, 코끝 연골의 모양을 관찰하면서 코끝 연골을 자르거나 상하지 않고 그대로 보존하면서 연골의 모양과 위치를 변화시켜 자연스러운 변화를 유도하고 필요에 따라 연골이식을 같이하는 경우도 있다.
이 방법은 원래의 코끝 연골을 최대한 이용하고 코끝 연골과 같은 종류의 연골이식을 하므로 수술 후의 모양이나 눌러보았을 때의 촉감이 자연스러움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고 인조물질을 사용하지 않아 영구적으로 안전하며 수술 중에도 언제나 잘못된 것을 바로잡을 수 있으니 코 성형수술 방법에 있어서는 획기적인 변화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