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즈클리닉 - 메디컬 칼럼

 
작성일 : 00-11-01 00:00
사각턱 외판 절제술
 글쓴이 : 오즈 (211.♡.169.166)
조회 : 3,867  

동양인의 얼굴은 서양인에 비해서 넓고 평면적이기 때문에 커보이고 턱이 약간만 각이 지거나 벌어져 있으면 무겁고 고집센 인상을 주게 되므로 사각턱 교정술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또한 현대사회에서 작은 얼굴과 부드러운 인상을 선호하기 때문에 사각턱 교정술을 받는 사람들은 더욱 늘어만 가고 있다.
그래서 사각턱 교정술은 동양 특히 우리나라에서 가장 발달하였으며 세계적으로도 인정을 받고 있는 수준이다.

사각턱 수술은 전문가의 세밀한 사전상담과 자신에 맞는 방법으로 안전하게 시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사각턱이라고 모두 똑같은 것은 아니고 가로형 사각턱과 세로형 사각턱이 있어서 각각의 수술방법을 달리해주어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가로형 사각턱이란 턱이 세로방향으로 길지는 않지만 양 옆으로 벌어져 있어서 앞에서 보았을 때 넓어보이는 경우이고 세로형 사각턱은 앞에서 보았을 때는 그리 벌어져 있지 않지만 옆에서 보면 귀 밑으로 턱이 길게 내려와있는 경우이다.
세로형 사각턱인 사람들에게는 기존의 방식으로 턱의 각진 부분을 삼각형 또는 초생달 모양으로 잘라주는 것만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러나 가로형 사각턱인 사람들에게 이 방식으로 수술을 하면 옆에서 보았을 때의 모양은 많이 개선이 되지만 앞에서 보았을 때의 모양이 개선이 되지 않고 이러한 사람들에게 무리하게 사각턱을 많이 절제해내면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초래하기 쉽다.
이러한 경우에는 턱의 각진 부분을 잘라내줄뿐만 아니라 귀 밑부분과 앞면의 턱의 바깥쪽 뼈를 떼어내는 "사각턱 외판 절제술"을 시행해야 앞면에서 보았을 때도 갸름하고 자연스러운 모습을 얻을 수 있다.

사각턱 외판 절제술은 안쪽 뼈와 바깥쪽 뼈의 이중구조로 되어있는 턱뼈의 바깥쪽 판을 절제해내는 것인데 수술시간이 짧고 안전하며 부기도 적게 생기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가로형 사각턱에 효과적이고 첫 번째 수술로 앞에서 보았을 때의 모양에 효과를 보지 못한 재수술 환자에게도 효과적인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