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즈클리닉 - 메디컬 칼럼

 



작성일 : 00-11-01 00:00 20001101000000
눈의 표정을 바꾸어주는 내안각 성형술
오즈
5242
쌍꺼풀 수술은 이제 성형수술의 대명사가 될만큼 보편화가 되었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이 다 쌍꺼풀 수술이 자연스럽고 시원해 보이는 것은 아니다.
이렇게 사람마다 쌍꺼풀 수술의 결과가 달라지는 것은 각 사람들마다 눈의 생김새가 다르기 때문이다
즉 자신이 가진 조건에 따라 수술의 결과가 달라지고 때로는 쌍꺼풀 수술을 하기 좋은 조건으로 눈의 모양을 변화시키며 쌍꺼풀 수술을 해야하는 경우도 있다.
눈의 모양을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눈의 안쪽과 바깥쪽을 변화시켜 주게 되는데 이를 각각 내안각 성형술, 외안각 성형술이라고 부른다.

눈과 눈 사이가 멀고 몽고 주름이 심하게 있으며 마치 사시같이 보이기도 하며 쌍꺼풀 수술 을 하면 눈과 눈 사이가 더 멀어 보이고 답답한 모습의 쌍꺼풀이 된다.
이러한 사람들에게는 내안각 성형술을 시행하여 눈과 눈 사이를 가깝게 만들며 몽고 주름을 없애주는 수술을 시행하게 된다.
이 수술을 시행하면 눈 앞쪽이 시원하게 드러나며 얼굴의 균형이 살아나고 좀 더 선명한 인상을 줄 수가 있다.

그러나 이러한 성형술을 모든 사람에게 적용하는 것은 아니다.
그 이유는 이러한 수술을 하 면 눈 앞쪽에 조그마한 상처가 남기 때문이다.
물론 이러한 상처는 3개월 정도가 지나면 희미해지기 때문에 잘 안보이게 되지만 쌍꺼풀 수술과는 달리 눈을 떳을 때도 쉽게 드러나는 부위이며 체질에 따라 조금 더 티가 나는 경우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