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즈클리닉 - 진료실이야기

 



작성일 : 06-08-29 15:41 20060829154142
수술 후에 왜 다시 와야죠?
오즈
2260
성형수술은 보통 간단하게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인지 성형수술 후에 왜 또 와야 되느냐고 묻는 분들도 많고...
성형외과에 다시 찾아오시는 것이 부담스러워서인지는 몰라도 실밥만 뽑고 나면 다시 오시라고 말해드려도 다시 오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대게 수술 후에 한참만에 오시는 분들은 수술의 결과가 부족하다거나 이상이 있어서 교정을 받으러 오시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성형수술은 수술방에서 나왔다고 또는 실밥을 뽑았다고 모든 과정이 끝나는 것은 아닙니다.
수술 후에 정기적인 경과관찰을 해야하고 그 과정에서 그동안 궁금했던 것을 물어보기도 하고 저희가 경과를 보고 일찍 교정을 해주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기간에 따라 주의사항도 달라지기 때문에 그때 그때 상태에 따라 말을 해드려야 하는 것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술 후 최선의 결과를 얻으려면 병원에서 말해주는 주의사항을 잘 따르고 수술 후에 경과관찰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한번 수술을 한다는 것은 저희와는 굉장한 인연입니다.
옷깃만 스쳐도 전생에서 인연이 있었다는데....
하물며 수술을 한 의사와 환자와의 관계는 굉장한 인연이죠.
수술 후에도 병원에서 오라는 날에 오셔서 서로 인연을 쌓아가면 서로 모르던 점도 알게되고 환자분들에 대한 이해도 넓혀질 수 있으며 얘기하기 힘들어하던 얘기도 서로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것이 진정한 의사 환자 관계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물론 바쁜 일상생활 중에서 가깝지도 않은 성형외과를 시간을 내어 방문한다는 것이 쉽지만은 않은 일인줄은 알지만 꾸준히 경과를 보는 것이 가장 좋고 그러한 것은 환자분들의 권리이며 의무입니다.
의사 환자 관계로서 자신의 권리를 찾고 의무를 지킨다는 것은 서로에게 중요한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