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즈클리닉 - 수술전 상담

 
작성일 : 17-07-18 09:58
눈썹처짐에 대한 문의
 글쓴이 : OZ (123.♡.176.44)
조회 : 85  
오즈 성형외과 박현철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눈꺼풀이 처지게 되면 속눈썹을 누르면서 시야의 일부분을 가리게 됩니다.
그 후에는 무의식적으로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서 눈을 뜰 때 눈썹을 들어올리게 되며...
그로 인해 전두근은 발달을 하고 이마에는 주름이 많이 지게 됩니다.
또한 눈과 눈썹 사이가 오히려 더 멀어지게 되죠.

그 상태에서 늘어진 눈꺼풀을 잘라내는 상안검 수술을 하면...
보통은 눈썹을 들어올리고 있었던 상태에 맞게 눈꺼풀을 절제하게 됩니다.
수술 시에는 충분히 제거했다고 생각하지만...
수술 후에는 시야가 스스로 확보되기 때문에 눈썹을 들어올릴 필요가 없어지고...
그 때부터는 반대로 눈썹이 떨어지고 눈꺼풀은 더 늘어지게 되어서...
눈썹과 눈 사이가 가까워지고...
눈두덩이는 늘어진 눈썹과 몰려 있는 조직으로 인해서 더 두둑하게 보이게 됩니다.
또한 쌍꺼풀 선 위로 피부가 층이 지면서 많이 늘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원래는...
상안검 수술 대신에 눈썹 밑 절제를 통한 안검 거상술을 받으셨으면 가장 좋았을 것 같고...
눈썹 거상술 또는 이마 거상술과 상안검 수술을 받으셨어도 좋은 결과를 가져왔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미 지난 일이기 때문에 아쉬움은 아쉬움으로 남겨 두어야 하겠죠.

상안검 수술 전에 이 모든 것을 다 설명하고 예측할 수 있었으면 더 좋았겠지만...
현실적으로는 이런 설명을 다 해주어도 잘 이해를 못하는 경우가 많으며 예측이 다 들어맞지도 않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결과가 나온 뒤에는 그 원인을 유추하기 쉽지만 반드시 그렇게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수술 전에 모든 것을 예측하지는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식이랑 똑같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중요한 것은 지금의 상태에서 무엇을 할 수 있느냐인데...
지금에서 할 수 있는 것은 현재 쌍꺼풀의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
쌍꺼풀이 작고 티가 나지 않을 정도라면 눈썹 밑 절제를 통한 안검 거상술을 다시한번 받으시는 것이 제일 권장됩니다.
눈꺼풀을 올리기 때문에 불룩한 것이 없어지고 눈이 가벼워 보이게 되며 눈을 뜨는 것도 편해지실 것입니다.
하지만 쌍꺼풀이 크다면 쌍꺼풀 자체를 낮추어 주면서 피부를 절제하는 쌍꺼풀 재수술이 더 권장될 수도 있습니다.

오즈 성형외과


>
>
> 안녕하십니까. 저는 40대 후반의 남성인데 눈꺼풀이 40초반부터 처지더니 근래 정도가 심해 작년 쌍거풀 수술을 절개로 했습니다.
> 수술전 전두근도 많이 사용해서 눈을 뜨기 때문에 이마에 주름도 많았고 안검하수가 있다고도 생각했는데 상담결과 안검하수는 아니고 눈썹하수라 하더군요.
>
> 어쨋든 쌍꺼풀을 작게 수술을 하였고 이제 11개월이 지나갑니다. 눈썹은 많이 내려와 이마 주름은 많이 사라졌지만 대신 눈과 눈썹이 가까와져 인상이 강해보이고 이전보다 더 나이가 들어 보입니다.
>
> 게다가 라인도 양측이 다르고 오른쪽 눈은 눈두덩이가 많이 부어보이는데 병원에서는 눈썹이 내려와서 그렇다고 하더군요.
> 더구나 수술라인이 너무 층이 져 눈을 완전히 감아도 심하게 자국이 보여 너무 부담스럽습니다. 또한 눈을 뜨면 너무 부릅뜨는 분위기라 누굴 쳐다보기도 꺼려집니다.
>
> 병원 홈피 글과 강원장님 글을 읽어보니 수술 전 이러한 예상되는 결과에 대해 설명을 들었어야 하는데 그런 과정과, 도구를 사용하여 수술선 위치에 대한 상담이 있었어야 하는데 이러한 과정이 전혀 없었고 눈썹을 올리는 수술이 있다는 것도 전혀 듣지 못해 아쉽기만 합니다.
> 저 같은 경우 개선이 가능한 방법이 있을지 문의 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