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즈클리닉 - 수술전 상담

 
작성일 : 17-10-06 10:21
눈, 코 재수술 시기와 기타 문의
 글쓴이 : OZ (123.♡.176.44)
조회 : 30  
오즈 성형외과 박현철입니다.

기대를 하고 수술을 받으셨을텐데 수술의 결과가 생각한 것과 달라서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사연을 보는 제가 다 답답하네요.
뒷트임, 밑트임, 눈매 교정이 좋지 않다고 제가 아무리 얘기를 해도 아직도 많은 분들이 필요없는 또는 잘못된 뒷트임, 밑트임, 눈매 교정 때문에 고통을 받고 계십니다.


재수술을 하는 시기는 보통 두가지 시기입니다.
2주 이내와 6개월 이후입니다.
수술 직후의 결과가 잘못된 것이 명확하고 교정이 가능하며 교정을 일찍 해주는 것이 2차적인 변형을 막을 수 있을 것같으면 2주 이내에 재수술을 결정하게 됩니다.
아직 흉터살들이 많이 생기지 않을 시기이기 때문에 2주 이내에 교정을 하면 비교적 쉽게 교정이 됩니다.
하지만 3주가 넘어가면 흉터살들이 많이 생기기 시작하기 때문에 오히려 교정이 쉽지도 않고 수술 후 흉터를 더 크게 남길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재수술을 하지 않는 시기가 됩니다.
그러다가 6개월이 지나면 오히려 상처가 다 안정이 되어서 재수술을 하기 적당한 시기가 다시 되는 것입니다.

현재의 상태에 따라 재수술의 시기를 결정해야 하는데...
딱 정답이 있는 것이 아니고 본인의 상태를 보고 결정을 해야 하며...
결정은 굉장히 예민하고 조심스럽게 해야 됩니다.

코 수술은 무엇이 잘못되었는지에 따라 재수술 여부를 결정해야 하지만...
안검이 들 뜬 것은 계속 방치할 시에는 2차적인 변형이 올 수 있기 때문에 바로 재수술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성형이란 것이 환자의 만족을 우선시 하지만...
꼭 좋은 결과 또는 환자의 만족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수술 결과가 잘 못 되었다고 그 병원에서 순순히 인정을 하고 재수술 비용을 주지는 않을 것입니다.
6개월까지 기다려보는 것이 원칙이고 잘못된 점이 있거나 미진한 점이 있으면 이를 재수술로 교정을 하는 것까지는 처음 수술한 의사의 의무이지만 그 의사가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이 부족하다고 그 의사에게 보상을 받지는 못하는 것이 현실적인 법입니다.
그 의사의 완전한 실수나 잘못에 의해서 생긴 추형에 대해서는 보상을 받을 수 있지만 보상의 길은 생각보다 어렵고 시간도 많이 걸립니다.

대부분 환자들이 수술의 결과가 예상과 다르게 나왔을 때 당황하게 되고 보상을 생각하게 되며 같은 병원에서 재수술을 받을지 아니면 다른 병원에 가서 재수술을 받을 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처음 병원에서 재수술을 받으면 비용이 추가가 되지 않지만 믿음이 부족하고...
다른 병원에서 재수술을 받으려니 비용이 많이 들고(보통 재수술의 비용이 더 비쌉니다) 다른 병원에서 받는 것에 대해서 처음 수술한 병원에서는 당연히 책임을 회피하려고 하기 때문에 결정이 어려워지는 것이죠.
그럴 때는 처음 수술이 약간 잘못되거나 부족한 경우에는 처음 수술한 병원에서 재수술을 받을 것을 권하고...
만약 많이 잘못된 경우에는 다시 재수술을 받아서 더 망칠 확률이 너무 높기 때문에 아예 다른 병원에서 재수술을 받을 것을 권합니다.

소견서는 써드릴 수는 있지만 사실 그렇게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성형은 외형을 변형시키는 수술이기 때문에 소견서 자체가 그리 필요하지도 않습니다.
그냥 딱 보면 누구나 알 수 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우선적으로 상담을 받아보시고 신중하게 결정을 하셔야할 것으로 보이며...
시간이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빠른 결단을 내리셔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즈 성형외과



>
>
> 안녕하세요 원장님.. 인터넷 돌아다니다 원장님 칼럼 발견했는데 정말 맞는 말씀이신거 같아요.. 수술 전에 발견했다면 참 좋았을텐데 너무 아쉽네요.. 얼마 전 타 병원에서 눈, 코 수술을 했습니다. 뒤트임과 밑트임 하였는데 안검이 살짝 들떠서 보기가 흉합니다. 코 역시 콧대만 곡선없이 높이고 코 끝은 높아지지 않고 들리기만 했어요. 눈꺼풀만 해도 될 눈 같았는데 눈매교정 쓸데없이 추가 시킨 것 같구요, 라인도 너무 두껍게 잡았습니다. 정체를 알 수 없는 병원에서 한 것도 아니고 나름 알아보고 경력도 있는 전문의 한 것인데 운이 나빴던 건지 뭔지 이해가 안갑니다.
>
> 수술한 병원에서는 코를 재수술 지금 하자고 하는데 지금이 아니면 6개월 이후에 해야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정말 지금해도 괜찮은가요? 아직 한달 안된 시점입니다. 다른 수술들도 불만족하기에 신뢰가 떨어져 괜히 코만 더 망가뜨릴까 걱정되서 여쭤봅니다.
>
> 또한 안검을 밀착시키고 쌍꺼풀도 낮춰달라고 하려고 하는데.. 솔직히 이미 이렇게 망쳐놓은 병원에 다시 맡겼다 더 망쳐지면 어떡하나 걱정이 앞섭니다. 게다가 트임 복원은 원래 하지도 않는 병원 같습니다. 하지만 수술 비용도 비쌌고 타 병원에서 하려면 재수술 비용은 더 비싸서 그 병원에서 재수술 비용 받아서 원장님 병원에서 하고 싶은데 거의 불가할까요? 혹시 소견소가 도움이 될런지요? 아니면 소송을 준비해야 하나요.. 정신적으로도 너무 힘듭니다. 뒤트임/밑트임을 다시 절개 후 아예 예전처럼 똑같이 복원하는게 아니라 끝에 떠있는 부분만 밀착하게 하는 것도 가능 한 것인가요? 눈매교정은.... 뭐를 어떻게 해놓은 건진 모르겠지만 외관상 크게 이상한 건 없고 당기는 건 기다려볼까 하는 중입니다.. 수술 전에도 꼭 필요한것 같진 않다고 생각했는데 의사가 권해서 나보다 잘 알겠지 싶었는데..
>
> 게다가 트임은 권하길래 제가 이상해질까봐 여러 부작용 예를 들며 그렇게 되지않냐고 했는데 그런건 과하게 하고 잘못해서 그런거라며 절대
> 그렇게 안된다며 시원한 눈매가 될거라고 했으나  그렇게 됬고 효과는 미비하며.. 수술후에는 원래 다 그렇게 되는 거라고 말을 합니다!!!!!!!!!! 이게 제일 억울하네요. 감안하고 해달라 한것도 아니고....
>
> 요약하면 눈, 코를 3-4주 내에 수술 다시 받아도 괜찮을지, 그리고 뒤트임/밑으임 재건이나 교정을 하시는지,  소견서를 제출하면 도움이 될지, 된다면 실제 제가 방문 후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시면 받아볼수 있을지도 궁금합니다. 질문이 많아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