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즈클리닉 - 수술전 상담

 



작성일 : 18-02-27 12:03 20180227120351
종아리 근육절제술 상담문의요~
OZ
273
오즈 성형외과 박현철입니다.

키도 크시고 몸집도 꽤 있으신 편이시네요.
종아리는 많이 두꺼우시고 사진을 보니 근육량이 꽤 많습니다.

종아리에는 기본적으로 지방층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지방 흡입을 해도 전혀 소용이 없고 오히려 울퉁불퉁해지고 흉터만 생기면서 비용만 날리는 꼴이 됩니다.
아주 고도의 비만이 아니시라면 지방 흡입은 득보다 실이 많다고 이해하시면 더 쉽습니다.

종아리의 대부분의 부피는 뼈, 인대, 그리고 근육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중에 뼈와 인대는 어쩔 수 없고 근육만 줄일 수 있으며...
많은 종아리의 근육 중에서 알통 근육만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당연히 수술의 한계가 있습니다.
물론 다른 종아리 성형, 즉 퇴축술이나 신경 절단술, 고주파 수술에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양을 줄이는 근육 절제술이지만 50 cm의 종아리를 40 cm까지 줄이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또한 현재의 키와 몸무게에 40 cm 종아리는 어울리지도 않습니다.
현실적으로 45 cm 이하면 현재의 종아리에서 10 % 이상이 줄어드는 것이므로 충분히 효과를 느끼실 수 있고 왠만한 기성품 바지는 입는데 지장이 없으실 것입니다.
남성의 경우 여성에 비해서 근육이 크고 피부나 결체 조직 등이 모두 단단하기 때문에 줄어드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또한 최종 결과도 너무 줄이는 것보다는 약간 남아 있는 것이 더 보기 좋습니다.
종아리에서 5 cm이 주는 것은 허리가 5 인치 주는 것과 비슷한 효과입니다.
가상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종아리의 모양이 변하기 때문에 지금과 같이 종아리의 중간 부위가 너무 벌어진 부담스러운 모습이 아니고 좀 더 매끈해지면서 가늘고 길어 보이게 됩니다.

종아리의 근육 제거량이 크고 남성의 조직들이 단단하고 강하기 때문에 수술 후 스트레칭은 더 많이 해주셔야 합니다.
처음 2주 동안은 거의 30분마다 한번씩 해주어야 이른 시일 내에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습니다.
스트레칭만 꾸준히 그리고 정확히 해준다면 까치발을 들고 다니는 일은 생기지 않습니다.
그 후에는 하루에 5회 정도 스트레칭을 틈틈히 잊지 말고 해주시면 됩니다.

회복은 사람마다 많이 다른데 일찍 출근하시는 분들은 2-3일만에도 출근을 하십니다.
엄살이 심하고 수술 후 회복과정에 소극적이거나 특별한 경우에는 2주 정도 걸릴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10일 내에 걷는데 크게 불편함이 없습니다.
일찍 출근을 하면 할 수 없이 걷고 뛰고 하여야 하기 때문에 초반에 불편함은 좀 더 있을 수 있지만 많이 움직이는 것이 스트레칭에 도움이 되어서 더 일찍 회복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추가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오즈 성형외과





>
>
> 제가 종아리 둘레가 뒷꿈치를 들면 52cm
> 뒷꿈치를 들지않으면 50cm입니다...
>
> 키 187cm 이구요..
> 허리는 36~37정도 입습니다...
> 근데 종아리때문에 절때 저 사이즈의 바지를 못입어요...
> 평생 이렇게 살수는 없을것같아 살을빼도 종아리는 똑같을것같고...
>  최대한 많은 효과를 보고싶습니다...
> 질문하겠습니다.
>
> 1. 종아리 근육절제와 지방흡입을 동시에 진행하는건가요???
> 2. 근육절제술과 지방흡입을 동시에 진행한다면 가격은 어느정도되나요?
> 3. 제가 성형시뮬레이션에 사진을 올렸는데 저정도면 어느정도 줄어들수있나요??
> 4. 혹시 40cm 까지도 가능한가요...ㅠ?
> 5. 스트레칭을 꾸준히 한다면 하루에 몇분씩 얼마나해야되며 어느정도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한가요?
> 제가 직업이 운전도 해야하고 사무업무도 해야하고 계단도 오르락내리락 많이해야하는편이라...
> 6. 수술이후 스트레칭을 자주해준다면 뒷꿈치를 계속 들고다닐일은 없는거겠죠??
> 7. 스트레칭 말고도 그냥 일반적으로 걸어다니거나 뛰어다니는것도 스트레칭대신에 도움이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