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즈클리닉 - 수술전 상담

 



작성일 : 18-03-16 16:15 20180316161518
종아리근육절제술
OZ
697
오즈 성형외과 박현철입니다.

종아리 근육 절제술을 하면 큰 종아리의 근육 덩어리를 떼어내기 때문에 종아리 안에 빈 공간이 생깁니다.
그 공간이 없어지기 전까지는 피나 물이 고이게 되고 이를 빨리 빼주어야 수술의 결과가 더 좋습니다.
종아리가 얇을수록 적게 생기고, 수술 시 출혈이 적을수록 적게 생깁니다.
보통 수술 후 4-6주 이내에는 끝나지만 계속 서 있는 분들의 경우 조금 더 오래 지속될 수도 있습니다.

외국 분들의 경우 2주 정도 머물기 때문에 스스로 종아리의 물을 빼는 방법을 가르쳐 드리고 돌아가서는 스스로 빼게 됩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병원에서 빼는 것만큼 하지는 못하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병원에 오셔서 뽑는 것이 좋습니다.

부산 분들은 보통 1주일에 한 번씩 오게 하는데...
물이 많이 고였거나 오래 지속되는 경우 스스로 뽑게 가르쳐드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경우 소독에 주의를 기울여서 해야합니다.
사정에 따라 유도리있게 조절을 하시면 됩니다.

수술 후 초반에는 오래 서 있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다리가 많이 붓고 불편해질 수 있으며 회복도 느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직업상 어쩔 수 없는 경우 할 수 없겠죠.
그러한 경우 돌아와서 다리를 남들보다 좀 더 올리고 있어야 하고 맛사지 등을 하여 발의 부기를 빼주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의 비용은 700-750 정도입니다.

오즈 성형외과



>
>
> 종아리근육 콤플렉스입니다 둘레는 35-36cm 입니다
> 퇴축술이나 보톡술 신경차단술 등을 한적은 없구요
> 근육절제술  예전부터 하고싶었는데
> 비용이 궁금해요
> 제가 부산에 살고있는데 종아리근육절제술 하면 종아리에 찬 물을 빼러 일주일에 한번씩 내원해야한다고 하는 글을 봤어요
> 수술후에 몇번정도 더 내원해야하늦..최소로 내원하고싶어요.의료관광하러 외국에서도 많이 온다던데 그분들도 물을빼러 입원하거나 했나요! ?
> 제가 하루종일 서서 (8-10시간)일하는  직업을 갖고있는데 수술후에 몇일뒤 서서 일할수있는지도 궁금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