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즈클리닉 - 수술전 상담

 



작성일 : 18-07-18 11:16 20180718111602
슴살에 쌍꺼플 수술을 받았지만 눈을 뜰 때 힘이 들어가서 여쭤요.
OZ
105
오즈 성형외과 박현철입니다.

눈썹을 치켜 뜨면서 눈을 뜨는 분들은 보통 두가지 부류입니다.
첫째는 쌍꺼풀이 없어서 피부가 늘어져 내려오면 시야를 가리기 때문에 무의식적으로 눈썹을 치켜 올리며 눈을 뜨는 분들입니다.
둘째는 눈을 뜨는 근육 자체가 약하여 눈만으로 뜨면 눈이 다 안떠지기 때문에 눈썹까지 치켜 올리며 눈을 떠야 정상인과 같이 눈동자가 노출이 되는 분들입니다.

대부분의 성형외과에서 첫번쨰 경우나 두번째 경우나 모두 안검하수라고 진단을 하여 눈매 교정 또는 안검하수 교정을 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번째 경우는 분명히 눈매 교정, 안검하수 교정을 받으셔야 하지만...
첫번째 경우는 쌍꺼풀 수술만 해도 되는 경우입니다.
첫번째 환자에게 눈매 교정을 했을 때 부작용의 확률은 많이 높아지고 어색한 모습이 되기 쉬우며 비용 또한 증가하게 되고 불편을 초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첫번째 경우의 환자라도 쌍꺼풀 수술만 하면 눈썹을 치켜 뜨는 버릇이 바로 없어지지는 않습니다.
수십년동안 해오던 버릇이 있어서 눈썹을 치켜 뜰 필요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쌍꺼풀 수술 후에도 눈썹을 치켜 뜨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경우 우선은 눈썹을 치켜 뜨지 않고 눈으로만 뜨는 연습을 하셔야 합니다.
보통 눈썹을 잡고 눈으로만 눈을 뜨는 연습을 2주 정도 하시면 대부분은 개선이 됩니다.
특히 수술 직후에 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그래도 안 되는 분들은 보톡스로 눈썹을 치켜 뜨는 근육을 마비시켜서 반강제로 눈만으로 뜨게 만듭니다.
수개월 동안 눈썹이 안 움직이면 버릇이 없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지금의 상태에서 눈을 뜨는 근육이 약한지 아닌지를 정확히 구분한 후 치료 방향을 결정하셔야 합니다.
눈을 뜨는 근육이 약하지도 않은데 눈썹으로 눈을 뜬다고 눈매 교정을 해 놓으면 오히려 인상이 더 사나워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즈 성형외과


>
>
> 제가 눈두덩이가 살이 두툼했고 자주 잘 부었지만
> 막 작은 눈은 아니었던 그래도 좀 답답해는 보였겠지요? 무튼 그런 눈을 가지고 있었어요.
> 고등학교 때에도 계속 집중해서 선생님을 바라보면 인상을 찌푸리게 되어서 그런지
> 선생님이 왜 인상 쓰냐고 하실 때가 자주 있었어요.
> 저는 표정으로 눈을 뜰 때 눈썹까지 올려서 눈을 크게 뜨고 우아 이야~ 뭐야 이런 걸 얼굴 표정으로도 많이 들어냈어요.
>
> 참고로 아빠도 이마를 많이 사용해서 이마에 가로 주름이 많은데 언니도 그래요.
>
> 그러다가 어른이 되어서 쌍꺼플 수술을 하게 되어서
> 지방도 많이 줄고 눈동자도 많이 보이게 되었지만
> 눈을 뜰 때 힘이 많이 들어가는게 느껴지고 무표정일 때는 인상이 계속 잡혀 있네요. ㅠㅠ
>
> 오로지 쌍꺼플 수술만 받아서 그런건가요?
> 그렇다면 저는 어떻게 해야 좀 편안한 인상이나 이마 눈썹 들어 올리는 걸 줄일 수 있을까요?
> 보톡스로 효과가 있을까요?
> 아님 안검하수 수술을 해야 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