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즈클리닉 - FAQ

 



작성일 : 06-05-30 17:16 20060530171601
[코성형] 고어텍스가 더 좋다던데…
오즈
3010
[코성형] 고어텍스가 더 좋다던데…

코 성형시 환자분들이 가장 관심이 많은 것이 코 수술의 재료일 것입니다.
우리나라 전체에서 각 삽입물들의 통계를 살펴보면 실리콘이 95% 정도로 절대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그 외에 고어텍스나 진피지방 이식 등이 사용됩니다.
그 중 고어텍스의 사용 빈도가 높아지고 있고 환자분들의 관심도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의사들의 기술이나 이에 대한 경험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바로는 고어텍스는 실리콘에 비해서 피부를 얇게하는 작용이 적은 좀 더 안정된 재료입니다. 그러나 단점도 있어서 가격적으로 비싸고, 감염에 더 약하고, 시간이 지나면서 높이가 낮아지며, 제거시 주변 조직의 손상을 좀 더 줄 수 있고, 윤곽이 뚜렷하지 않다는 점 등이 있습니다.

그래서 고어텍스는 실리콘에 의해서 피부가 얇아진 분들의 재수술, 피부가 희고 얇은 경우 등에서는 실리콘에 비해서 더 선호되며 나머지 경우에는 모양에 따라, 개인의 선호도에 따라 삽입물을 선택하면 되는 것입니다.

똑 같은 형태의 실리콘과 고어텍스와 임플란트로 높였더라도 시간이 지나면서 코의 느낌이 달라진다. 물론 무리하지 않고 수술하여 부작용이 없는 잘 된 수술을 비교하는 것이다. 이런 경우 초기에는 별다른 차이가 느껴지지 않지만, 시간이 가면서 코의 느낌이 다르다.

실리콘(왼편 그림)의 경우는 콧대가 선명하고 각이 진 느낌이 뚜렷해진다. 피부도 광택이 더 있는 느낌이다. 고어텍스(오른편 그림)의 경우는 좀 더 부드럽고 둥글둥글하다. 피부도 좀 더 자연스러운 느낌이다. 사실 실리콘과 고어텍스는 어느 것이 좋다, 나쁘다는 식으로 가릴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성형외과 의사가 소재의 특성을 잘 파악해서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할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