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즈클리닉 - FAQ

 



작성일 : 06-05-30 17:17 20060530171745
[쌍꺼풀 재수술] 쌍꺼풀 수술 후 눈이 다 안떠져요.
오즈
3320
[쌍꺼풀 재수술] 쌍꺼풀 수술 후 눈이 다 안떠져요.

쌍꺼풀 수술 후 한쪽만 눈이 다 떠지지 않는다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이러한 분들의 경우 여러가지 원인이 있고 그에 따른 치료 방법을 선택하여 치료를 해주어야 합니다.

첫번쨰 경우는 수술 전부터 눈을 뜨는 근육이 약한 분이었는데 수술 후 부기가 있고 상처가 생기면서 반대쪽은 눈을 잘 뜨는데 비해서 눈을 덜 뜨는 것처럼 보이는 경우입니다.
이러한 분들의 경우에는 눈을 뜨는 근육이 약한 쪽의 눈을 뜨는 근육을 조절하는 안검하수 교정 수술이 필요합니다.

두번째는 쌍꺼풀 자체가 너무 높게 되었기  때문에 눈을 덜 뜬 것같이 보이는 경우입니다.
이러한 분들의 경우에는 쌍꺼풀의 절대적인 높이를 낮추어 주어야 합니다.
보통 쌍꺼풀의 높이가 크면 눈이 커질 줄 아는 분들이 많지만 실제는 이와 다릅니다.
어느 눈에나 적절한 쌍꺼풀의 크기는 눈의 크기에 따라 다릅니다. 즉 눈의 크기에 따라 일정한 비율까지는 쌍꺼풀이 커지면 눈이 더 커보이지만 이 비율을 넘어가는 높이에서는 반대로 쌍꺼풀이 커질수록 눈을 덜 뜬 것같이 보이고 눈이 작아보이게 되는 것입니다.

세번째는 수술 중 눈을 뜨는 근육의 일부분이 손상이 된 경우입니다.
이러한 경우는 대부분 눈의 안쪽만 눈을 덜 뜬 것같이 보입니다.
이렇게 눈의 안쪽(코 방향)의 눈을 뜨는 근육만 자주 손상이 되는 이유는 이 부분의 해부학적 구조가 복잡하고 이를 수술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러한 경우의 치료 방법은 쌍꺼풀 재수술을 하면서 이 부분의 구조를 복원시켜주면 해결이 됩니다.

네번째는 눈꺼풀의 안와 지방이 지나치게 없거나, 눈꺼풀이 굉장히 얇거나, 눈이 움푹 들어가신 분들 중에 쌍꺼풀 수술 후 쌍꺼풀 고정선 위로 눈을 뜨는 근육이 유착되는 경우입니다.
이러한 분들은 보통 쌍꺼풀이 3겹 이상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쌍꺼풀 선 위쪽의 유착을 풀어주어야 하는데 다시 붙으려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지방 이식을 해주거나 안와 지방을 밖으로 끌고 나오는 수술을 하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