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즈클리닉 - FAQ

 



작성일 : 06-05-30 17:18 20060530171822
[쌍꺼풀 재수술] 쌍꺼풀 수술 후 부기가 안빠져요.
오즈
3984
[쌍꺼풀 재수술] 쌍꺼풀 수술 후 부기가 안빠져요.

쌍꺼풀 수술 후 부기는 도대체 얼마나 지속될까요?
서로 말하는 기준이 다르고 사람마다 다른 경과를 보이기  때문에 정확한 숫자를 말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대략적으로 보면 보통 일주일 정도 급한 부기가 지속이 되고 이 후에는 일상생활에 큰 지장은 없습니다. 하지만 이 때도 많이 부어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일반인들의 눈에 부기가 많이 빠지고 자연스러운 모습을 되찾는 것은 이보다는 훨씬 길게 걸려서 2-3달까지도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실제적으로 눈꺼풀 안에서 상처가 치유되고 흉터가 성숙이 되기까지는 6개월이나 1년이 걸리기도 합니다.
그래서 보통 쌍꺼풀의 재수술은 6개월 후에 흉터가 모두 성숙이 된 후에 해주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런데 이 시기를 지나서도 부기가 안 빠져 보인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분들의 원인과 치료 방법을 살펴보면…

첫번째는 쌍꺼풀의 절대적인 높이가 높게 된 경우입니다.
쌍꺼풀의 높이가 높으면 쌍꺼풀 선 밑이 통통해 보이고 눈이 전체적으로 부어 보이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처음 수술 후 6개월 후에 쌍꺼풀의 높이를 낮추어주는 수술을 하여야 합니다.

두번째는 쌍꺼풀의 깊이가 깊게 된 경우입니다.
자연적으로 생긴 쌍꺼풀은 쌍꺼풀의 깊이가 얕아서 눈을 감았을 때는 쌍꺼풀 선이 평평해졌다가 눈을 뜰 때만 살짝 접혀 올라가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수술 방법 중에서 검판에 고정을 시켜주는 정적인 쌍꺼풀 방법을 사용하거나 눈을 뜨는 근육 중에서도 깊은 부위에 강하게 고정을 해주면 쌍꺼풀 선이 지나치게 깊게 되어 상대적으로 주변 부위가 더 부어보이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쌍꺼풀 선을 낮추어 주거나 얕게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이 때 쌍꺼풀을 얕게 만든다는 것은 그리 간단하지만은 않습니다. 쌍꺼풀의 원리상 눈을 뜨는 근육과 쌍꺼풀 선의 피부를 실로 연결을 해주어 서로 유착을 유발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유착이 너무 강하게 생기면 쌍꺼풀 선이 깊어져 보이고 너무 약하게 생기면 쌍꺼풀이 풀어지거나 너무 희미하게 되기도 합니다.

세번째는 눈꺼풀의 두께가 워낙 두껍고 안와 지방 뿐만 아니라 눈썹 밑의 지방까지 많은 경우입니다.
이러한 분들은 처음부터 자신의 조건 상의 한계가 있으므로 쌍꺼풀을 얇고 자연스럽게 만들면서 안와 지방 뿐만 아니라 눈썹 밑의 지방까지 제거하는 시술이 필요합니다.
물론 이러한 시술을 한다고 눈꺼풀이 얇은 사람처럼 되지는 않지만 많은 개선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조건에 맞는 현실적인 목표를 가지고 만족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네번째는 눈썹이 다른 사람에 비해서 내려와 있어서 눈썹과 눈 사이에 피부가 몰려 있는 경우입니다.
천의 양쪽 끝을 잡고 팽팽하게 당기면 천이 펴져서 날씬해 보이지만 양쪽 끝이 느슨하면 천이 구겨지거나 불거져 보이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거울 앞에 서서 눈썹을 5mm 정도만 올려보면 눈두덩이가 얇아보이면 이 경우입니다.
이러한 분들은 눈썹을 위로 올려주거나, 눈썹 밑의 일부분 피부를 제거하거나, 쌍꺼풀 선에서 여분의 피부를 잘라내어 눈꺼풀을 팽팽하게 해주어야 눈두덩이가 얇아보이게 되고 부기가 빠져 보이게 됩니다.

다섯번쨰는 안와의 눈썹뼈 자체가 튀어나와 있는 경우입니다.
얼굴의 뼈가 유난히 잘 발달된 분들 중에 광대뼈나 턱이 큰 분들 중 이러한 특징을 가지신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분들은 원칙적으로 안와의 눈썹뼈를 갈아내는 시술이 필요하지만 미용적인 목적으로 하기에는 조금 큰 수술이기  때문에 신중히 결정을 해야합니다.

이상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눈이 부어보인다는 분들의 경우에도 여러가지 다른 원인이 있고 그에 따른 여러가지 처치 방법이 있습니다.
처음 수술이 자신의 기대에 못미쳤다고 무조건 실망하지 마시고 다시한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