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즈클리닉 - 오즈소식

 



작성일 : 07-07-31 17:32 20070731173230
실리콘겔(Cohesive gel) 유방 삽입물 허가
오즈
6903
실리콘겔(Cohesive gel) 유방 삽입물 허가

1992년 미국 FDA에서 실리콘 유방 삽입물을 터졌을 경우 건강 위협 가능성 문제로 불허한 후 15년간 우리 나라와 미국에서는 식염수 주머니를 사용한 유방 성형이 행해져 왔습니다.
식염수 주머니를 사용한 유방 성형은 안전하기는 하나 촉감이 만족스럽지 못했고 주변부위에 주름이 생기는 등의 문제 때문에 한계가 있어온 것이 사실입니다.

이러한 응축된 실리콘겔 (Cohesive gel) 유방 삽입물은 이미 유럽에서는 이미 10년 이상 사용되어 안정성을 인정받았으며 많은 장점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미국 FDA에서도 2006년 11월 응축된 실리콘겔 (Cohesive gel)을 허가한 후 뒤늦게 국내에서도 2007년 7월 한국 식품의약품 안전청에서도 Cohesive Gel의 사용을 허가하였습니다.
그러나 아직은 국내 임상시험기록이 충분하지 않다는 이유로 추적관리대상 의료기기로 지정을 받았기 때문에 병원에서는 각 환자에 대한 기록을 보존하고 추적관리가 필요 없다고 판단될 때까지 추적관리를 하게 되어 있으며 수술 3년 후부터 2년마다 MRI (자기공명영상사진) 촬영을 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이전의 단순 액체 실리콘젤이 보형물이 파열되었을 때 내부의 액상 실리콘이 흘러나와 인체에 여러가지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는 문제점 때문에 금지되었었는데 응축된 실리콘겔 유방 삽입물 (Cohesive gel)은 외피가 파열이 되더라도 그대로 뭉쳐져 있어 인체에 흡수되지 않고 안전하다는 것이 특징이고, 주름이 생기지 않아서 파열이 적게 생기며, 촉감이 식염수팩보다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수술 후 유방이 딱딱해지는 구축 현상도 적게 일어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훨씬 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실리콘겔(Cohesive gel) 유방 삽입물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실리콘겔 유방 삽입물(cohesive gel)